마스터리의 법칙 _ 내 안에 숨겨진 최대치의 힘을 찾는 법

페달의 추천 도서 _ 1

내 안에 숨겨진 최대치의 힘을 찾는 법 – 『마스터리의 법칙』

저자 로버트 그린은 전 세계 리더와 독자들에게 현실을 돌파하는 지혜를 전파한 권력술의 멘토이다.
마키아벨리의 저서 『군주론』의 현대판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17개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5년여의 집필 시간을 투자하며 자신의 모든 공력을 기울인『마스터리의 법칙』은 저자 로버트 그린이 고전과 연구를 통해 얻은 지식과 지혜가 총망라된 대작이자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책속으로…

마스터리(mastery) : 주변 세계와 타인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온전히 장악하며 자유자재로 다스리는 힘, 마스터리에 이르기까지는 모종의 ‘단계’가 존재한다.
1) 수련기
초심자로서 특정 분야의 기본적 요소와 규칙들을 최대한 배우는 단계
2) 창의적 실행
많은 연습과 몰입을 통해 시스템의 내면을, 즉 구성 요서들 간의 관계를 들여다 보는 과정을 거치면서 해당 주제나 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력을 습득한다. 이로써 관련 요소들을 창의적으로 배치하고 이런저런 시도를 해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3) 마스터리
지식과 경험, 집중력의 수준이 대단히 높아져서 전체 그림을 완벽하게 바라보는 눈이 생긴다. 더불어 인간 본성이나 자연 현상의 본질과 진정으로 교감할 수 있게 된다.

– 마스터리는 끊임없이 새로워져야 하는 힘이자 지성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 생명을 잃고 만다.

– 인생은 짧다. 고로 우리에겐 값진 것을 배우고 창의성을 발휘할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당신은 역사 속 거장들을 본보기로 삼고 적절한 스승을 찾아야 한다.

– 훌륭한 스승은 당신이 집중해야 할 방향을 알려주고 당신의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킨다. 마스터리와 탁월함의 경지에서 스승을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 당신이 거장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지식은 이미 세상에 존재한다. 이를테면 그것은 내면에서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로 만드는 것, 당신의 상황과 결합하여 의미 깊은 무언가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 어떤 경우에든 소심하게 움츠리지 마라. 아무리 높은 위치에 있는 거장이라 할지라도 그에게 다가서는 것을 주저하지 마라.

– 사람들은 종종 식견이 풍부하고 똑똑해 보이는 사람, 매력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 또는 해당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사람을 스승으로 택하는 실수를 범한다. 즉, 피상적인 이유로 스승을 택하는 것이다. 스승처럼 느껴지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곧바로 그를 선택하지는 마라. 최대한 심사숙고 해야 한다는 얘기다.
1) 당신의 필요와 성향에 따라 스승을 선택하라.
2) 스승이 손에 든 거울을 들여다보라.
3) 스승의 관점과 조언을 변형하라.

– 마스터리에 이르기 위해서는 고된 노력의 시간과 끊임없는 현실 인식력이 필요하다.

사회 지능 함량을 위한 전략
1) 성과로 말하라.
2) 적절한 페르소나를 만들라.
: 다음을 명심하라. 사람들은 외적 이미지를 토대로 당신을 판단하곤 한다. 만일 당신이 순진하게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하면, 사람들은 어느 순간부터 당신의 본모습과 거리가 먼 특징들, 그들이 보고 싶은 이미지들과 당신을 연결 지어 생각하기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의시적이고 신중하게 당신의 외양을 만들어야 한다.
3)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을 바라보라.
4) 바보들을 기꺼이 감내하라.
…….
…..

..
.

24_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