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pwer22

의지부족은 잘 못된 의지력 관리가 원인이다.

의지력은 목표달성의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지력은 많은 사람들의 영원한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강한 의지로 목표에 도전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중단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포기의  끝은 항상 “ 의지가 약하다. ㅜㅜ ” 로 마무리됩니다.
실패의 모든 원인이 의지력이 없다는 이유로 결론지어집니다.
이러한 생각이 한 두번 반복되면 자신을 의지력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단정짓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을 한정짓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정말 의지력이 없는 사람이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끈기 없는 자신의 행동에 면죄부만 발행하게 됩니다.mountain-299002_640

정말 우리의 의지는  “의지박약“이라 불릴 만큼 약한 것일까요?

과연, 무엇이 잘 못된 것일까요?

의지력은 근육과 마찬가지로 오랜 기간 훈련에 의해 길러지는 능력입니다.
사실 의지만으로 일을 끝까지 밀고나갈 수 있는  강한 의지력을 가진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은  요술램프 속의 요정 지니를 부르 듯  “강력한 의지력을 일시에 만들어 낼 수 있다” 착각합니다.heavy-934552_1280

자신의 의지력에 대한 과대평가가 시작부터 차질을 빗게 되는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얻게 되는 결과(원하는것에 대한 욕망)는 일시적이고 강한 의욕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목표에 대하여 추동적으로 갖게 되는 욕망이나 의욕을 자신의 의지력으로 착각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의지력은 감정의 좋고 나쁨이나 기복에 상관 없이,  평소 일상의 모습에서 보여지는 꾸준한 실행능력입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오히려 갑자기 의지력을 많이 사용한다면 더 쉽게 지치거나 더 빨리 포기하게 됩니다.
의지력을 단기간에 성장시키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소유하고 있는 의지력을 잘 관리하고 서서히 성장 시키는 노력입니다.

의지력 관리법 >> http://steadypedal.com/?cat=20

y_pedal_900

2 thoughts on “의지부족은 잘 못된 의지력 관리가 원인이다.

  1.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역시 기본은 좋은 음식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매일 할일을 점검하고 매일 하기. 너무나 기본인데도 어려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