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zzle-2

때로는 완벽함과 멀리하라

매사에 철두철미하고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완벽함만을 추구할 때는 자신의 성장을 제한하게 됩니다.

완벽함만을 추구하면 기회가 사라진다
‘사전 준비’라는 미명하에 미래에 대한 공상으로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길 때가 있습니다. 시간만 빼앗기는 게 아니라 두 번 다시 오지 않는 절호의 찬스를 놓치게 됩니다.
“비가 그치면 해야지”
“돈이 더 넉넉해지면”
“시간이 더 있을 때 “
“더 좋은 상황이 된다면”
“모든 조건이 맞아떨어진다면”
이러한 생각을 하는 동안 기회의 신 카이로스는 떠나가고 맙니다.

Kairos

카이로스(Kairos) 는 그리스 기회의 신입니다. 그의 어깨와 발에는 날개가 달렸습니다. 양손에는 저울과 칼을 들었습니다. 이마 쪽 앞머리는 긴 반면에 뒤통수는 대머리입니다. 카이로스는 자신의 외모에 대하여 이렇게 설명합니다.

” 내 앞머리가 무성하고 긴 반면에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면 다시는 붙잡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어깨와 발뒤꿈치에 날개가 달린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함이다. 손에 들고 있는 칼과 저울은 나를 만났을 때 신중한 판단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하라는 뜻이다. 내 이름은 카이로스, 바로 기회다. “

caliper-2

완벽을 추구하는 마음이 만들어내는 ‘미룸’
모든 조건이 완벽히 갖추어질 때를 기다린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러한 시기가 언제 올지, 영원히 오지도 않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해야 하는데, 해야 하는데” 하면서 눈치 보며 미루기만 하는 것은 아무 생각 없이 허송세월을 보내는 것과 똑같은 행동입니다.

완벽주의자는 ‘도전’을 두려워한다
성공 가능성이 100%에 가까운 도전은 이미 도전이 아닙니다. 그런 일은 우리의 가슴을 뛰게 만들지도 못하며, 열정이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도 없습니다. 완벽만을 추구하는 자는 진실된 도전이 불가능합니다.

” 인류 역사상 많은 특출한 계획들은 만약 거기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극복해야 할 모든 난관들을 예견했더라면, 결코 착수되지 않았을 것이다. “
– 디어도 카일러 –

완벽의 추구를 멈추고 미지의 세계로 달려간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요?

지금 시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