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iity111

재능 발굴의 전제 조건

천부적 재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하늘이 부여해준 탁월한 능력을 말합니다.
천부적 재능을 발굴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은 성공적인 삶을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천부적 재능은 한 가지 묘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시도 때도 없이 아무 때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일 재능이 아무 때나 아무 일이나 모든 분야에서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천부적 재능의 가치도 모를 뿐 더러 천부적 재능이란 의미도 상실할 것입니다.

piano-1290128_640
천부적인 재능은 언제 나타날까?
천부적인 재능은 하늘이 부여해준 일을 할 때 나타납니다.
(하늘이 부여해준 일이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거창하고 위대한 일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늘이 부여해준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늘이 능력을 부여해준다는 것은 이치에도 맞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자신의 일을 찾지 못한 사람이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뭐 하나 잘 하는 것이 없고, 특별한 재능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재능을 찾기 전에 먼저 사명처럼 여기고 해야 할 일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남들이 많이 하는 일, 유행처럼 퍼지는 일을 무작정 따라 하면 재능을 발굴할 기회를 점점 상실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찾는다면 재능을 발굴하고 키워가는 것은 자연적으로 이뤄집니다.

“재능이 없는 사람은 없다.
다만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 페달 –

“천부적인 재능을 찾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사명을 찾아라.
재능은 그 속에 있다.”
– 페달 –

재능에 대한 착각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능을 다음과 같이 알고 있습니다.
” 지금 잘하고 있거나, 전공을 했거나,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재능이다.”
하지만 이것은 잘 못된 생각입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이 재능이 될 수도 있지만, 반드시 재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재능은 어쩌면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 지금은 전혀 할 수 없는 일, 잘 알지 못하는 뜻밖의 일이 재능이 될 수 있습니다.

재능이란
남들은 하기 싫어하고 어려워만 하지만 나는 의도적으로 또는 은연중에 반복하고 있는 일, 그런 일 속에 재능이 담겨 있습니다. 재능은 반복할 수 있는 힘입니다. 지금까지의 삶을 통해 은연중에 습관적으로 반복해온 것들을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 속에서 자신의 재능이라고 할만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입니다.

abliity2
재능 발굴의 전제 조건
자신이 어떤 분야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재능을 더욱 키워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재능 발굴의 전조증상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분야에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면서도 전조증상을 극복하지 못해 재능 발굴을 포기하거나 실패하게 됩니다.
전조증상은 다름 아닌 바로 두려움입니다.

” 내가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
” 실패하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과 근심
” 나는 해도 안되나 봐” 하는 조급함
.
.

재능을 성장시키는 일은 자신의 능력보다 크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마주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려움이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당연히 넘어서야 하는 과제이기도 합니다.

child-927213_640

두려움이 없는 시도는 도전이 될 수 없습니다.
도전은 반드시 두려움과 불안이 함께 합니다.
두려움과 정면으로 마주하십시오.
당신은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에 대한 설렘과 희망, 열정, 용기, 자신감.
그것으로 두려움과 맞서는 것입니다.
두려움과 과감히 맞서는 시간이 바로 재능이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재능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별로 시도해 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다.”
– 앤드루 매튜스 –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나는 재능이 없었어’라고 말한다. 꿈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 때문에 꿈을 이뤘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들은 ‘하고 싶은 일을 열정을 가지고 계속했을 뿐이다.’라고 말한다.”
– 기타가와 야스시 –

“약간의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대부분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성공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한 사람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톰 스템 버그 –

“역경은 죽기 살기로 노력하고 인내하도록 등을 떠밀고, 다른 때 같으면 잠자고 있었을 재능과 능력을 일깨워주는 최고의 동반자이다.”
– 사무엘 스마일스 –

“천재는 보통 사람들과 다를 게 없다. 다만 몰입함으로써 자신에게 숨어 있는 재능을 인지하는 보통 사람일 뿐이다.”
– 윈 웽거 & 앤더슨 에릭슨 –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부단한 연습 이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
타고난 재능이란 인간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하다.”
– 타이거 우즈 –

“재능은 식탁의 소금보다 흔하다. 재능 있는 사람과 성공한 사람을 구분 짓는 기준은 오로지 엄청난 노력뿐이다.”
– 스티븐 킹 –

 

#재능 #재능 관련 명언 #재능 명언 #천부적 능력 #천부적인 재능 #천부적인 능력 #잠재력 #잠재력 발현 #재능 발굴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