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m_up

시간관리 : 웜업(Warm_up) 시간과 끝맺음

여러 일을 동시에 하거나,
이것저것 번갈아 가면서 일을 하면 효율이 떨어지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시간이 더 많이 걸립니다.

하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
준비하는데 별도의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준비가 끝났어도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기 이해서는 웜업(Warm_up) 시간이 필요합니다.

웜업(Warm_up)시간 이란, 흔히 말하는 예열시간입니다. 예를 들면 다리미가 뜨거운 온도로 달궈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뜨겁지 않은 다리미를 사용하면 다리미질을 하는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자동차도 특히 겨울철에는 예열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iron-606436_640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운동선수들은 시합을 하거나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웜업 시간을 갖습니다.
이 시간에 체온을 적당히 높여 관절이나 근육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또한 웜업 시간을 생략하고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심박수 및 혈압이 증가하고 교감신경의 긴장, 근육의 혈류량이 증가를 하면서
근육, 호흡 순환계, 자율신경계 등에 급격한 변화가 오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웜업 시간은 부상을 방지할 뿐 아니라 속도와 힘을 상승시켜주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웜업(Warm_up) 시간은 운동, 학업, 업무,… 등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시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이일 저일 자주 번갈아 가며 하는 것보다는 몸이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을 때 계속 이어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시간을 절감하는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때로는 부득이하게 하던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하고 중단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을 중단하는 데에도 요령이 있습니다.
마무리를 확실하게 매듭지어 놓는다면 다시 그 일을 시작할 때 수월해집니다.

rope-970023_640
매듭짓지 못한 일을 다시 하게 될 때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아리송해집니다.
그 결과 전체를 다시 정리하거나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던 일을 중간에 끝내야 한다면 다시 시작할 때를 위해 매듭을 잘 지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지금까지 시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시간 관리  #웜업  #웜업 시간  #Wram up  #Wram_up  #마무리  #끝맺음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