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준비의 단계에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

철저한 준비를 할수록 성공 가능성은 높아진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준비의 과정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이미 성공과 실패가 결정 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흔히 준비는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만 실행되는 과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잘 못된 생각입니다.
준비의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고 무턱대고 진행한 일은 엉망이 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의미한 실행을 중단하고 다시 준비의 단계로 돌아가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것입니다.

단순한 충동이나 일시적인 의욕만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면 목표달성은 불가능해집니다.
준비의 과정이 철저하지 못했거나 누락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일어나는 결과입니다.

runners

 

가장 중요한 준비는 무엇일까?

준비단계에서 해야할 일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과 전략, 관련 기술이나 지식, 경제적 또는 물질적 자원의 확보등 중요한 일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준비는 바로 마음의 준비입니다.
단순히 자신에게 이득이 되겠다는 판단으로 일을 시작하는 것은 일시적인 의욕이나 충동에 비롯된 행위입니다. 목표도달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문제나 시련을 극복하게 해주는 힘은 이러한 이성적인 판단이 아니라 준비의 단계에 만들어진 열정과 결심입니다.

이성적인 판단에 의해 시작된 행동은 두려움이나 장애물이 나타나면 쉽게 물러서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굳은 결심과 열정을 가지고 시작한 사람은 두려움을 마주하고 쟁애물을 넘어설 용기와 끈기가 있는 사람입니다.

굳은 결심과 열정이 만들어지는 시기는 바로 일을 시작하기 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준비의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는 바로 마음의 준비입니다.

결심은 이성적 판단에 의한 단순의도가 아닙니다.
결심은 마음 깊은 곳에서 이뤄지는 것입니다.
머리가 아닌 마음의 준비.

medi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