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

믿음보다 더 강한 힘, 명료함

믿음이나 의지력보다 위대한 힘은 바로 명료함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가져라.”

“자신의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라.”

성공학의 단골손님으로 자주 나오는 이야기들입니다.
이처럼 목표를 현실처럼 명확하게 상상해야 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반복적이고 강한 상상은 뇌의 시냅스와 세망신경계(Reticular Activating System, RAS)를 변화시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정보, 기회, 단서들을 놓치지 않고 인식하게 한다.

2) 상상할 때는 특정주파수가 만들어지고 특정주파수는 비슷한 주파수에 공명하고 끌어당긴다. 예를 들면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것들에 공명하고 끌어오고,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일 결과를 낳게 된다.

그 외에도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한 가지는 목표에 대한 명료함은 강력한 실행력과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마음 자세로 인내, 용기, 자신감, 믿음, 감사, 긍정,… 등은 귀가 닳도록 들어온 말이지만, 성공을 위해서 명료함이 필요하다는 말은 생소하게 들릴것입니다.

명료함이라는 말은 목표달성에 대한 확신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신념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확신과는 다른면이 있습니다.  명료함을 믿음과 비교해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명료함은 믿음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믿음입니다.

인간의 삶에서 기도는 대표적인 믿음의 도구입니다.
신앙의 소유 여부를 떠나 기도는 자신의 복을 비는 행위이자 믿음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거나 목표하는 것이 달성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기도로 표현됩니다.

스스로의 능력으로는 목표달성이 힘들거나 어렵게 느껴질 때, 위기에 처해서 불안할 때일 수록 기도를 하게 됩니다.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수록 외부의 힘, 또는 전능한 신의  도움을 얻으려는 마음이 기도의 행위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결국 기도는 목표에 대한 자신의 믿음이 약해질 때 빈번히 일어나기도 합니다.

불확실성과 불안에 의해 행해지는 기도는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마음의 확신을 얻을 때까지 멈추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확신을 얻은 상태가 바로 목표에 대한 명료함입니다.

나약함에 의해 시작된 기도가 멈추는 경우는 두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목표를 포기, 상실함으로써 기도를 멈추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목표가 달성 될 것이라는 한 치의 의혹도 없는 명료함을 얻게 되어 더 이상 기도가 필요 없게 된 경우입니다. (기복의 기도에서 감사의 기도로 바뀜)

믿음이 완벽해지면 명료함을 얻게 됩니다.
명료함을 얻는 다는 것은 섬광과 같은 확신을 발견하는 순간입니다.  복을 비는 기도는 신의 도움으로 소망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행위이지만 명료함을 얻게 되면 스스로의 힘으로 소망을 실현하게 됩니다.
그것은 명료함이 가지고 있는 당위성 때문입니다.
명료함이란 그렇게 되기로 되어 있다는 당위성입니다.
나의 소망이 우주가 그렇게 되기로 한 당위로 받아들여질 때 명료함을 얻게 됩니다. 이때 불확실성과 두려움, 근심 걱정 등 모든 부정적인 생각이 사라지고 행위에만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 목표에 대한 명료함을 가져라.
마치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주문하듯
원하는 것이 당연히 나에게 주어질 것이라는
한 치의 의심도 없이 원하는 것을 의도하라. “

믿음의 완성은 명료함입니다.

coffee

이성적으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도 명료함은 기적을 만들어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