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up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 5 _ 기상 의욕을 높여라.

포근한 이불을 걷어차고 단번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람이 울리기 직전까지 꿈속을 헤매고, 알람이 울려도 잠자리에서 빠져나오지 못한다.
하지만 간단한 몇 가지의 방법으로 손쉽게 아침잠에서 깨어날 수 있다.

긍정적인 다짐과 암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릿속을 맴도는 첫 번째 생각은 대개 잠들기 전에 했던 마지막 생각이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암시를 자신에게 보낸다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내일에 대한 설렘과 흥분으로 잠이 든다면 다음 날 아침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눈이 떠질 것이다.

‘ 해야 빨리 떠라. 제발 일하러 가자.’
나는 젊었을 적부터 새벽에 일찍 일어난다. 왜 일찍 일어나느냐 하면 그날 할 일이 즐거워서 기대와 흥분으로 마음이 설레기 때문이다.
– 정주영 –

알람시계 위치 이동
알람시계는 손이 닿지 않는, 침실에서 거리가 있는 곳으로 옮기도록 하자.
정신은 물론 신체를 깨우는 에너지를 돌게 해야 한다. 알람을 끄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몸을 일으키고 움직이는 동안 정신과 몸은 깨어난다.

양치질하기
알람이 울리면 곧장 세면대 앞으로 가서 이를 닦거나 세수를 한다. 차가운 물이 잠에서 완전히 깨어나게 할 것이다.

물 한 컵 마시기
피로 회복을 위해 물이 필요하다. 6~8시간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 있으면 몸은 탈수 상태에 빠지는데, 잠에서 막 깨어났을 때는 약한 탈수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탈수는 몸을 무기력하고 피로하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눈 뜨자마자 수분을 보충하자. 몸과 마음에 활력이 돌 것이다.

운동복으로 갈아입기
아침에 하는 운동은 저녁이나 밤에 하는 운동보다 손쉽게 정신적, 육체적, 감정적 상태를 절정으로 끌어올리 수 있다. 시간이 없다면 가벼운 체조나 스트레칭도 좋다.

(출처 :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한빛비즈)

mirac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