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tationself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 8 _ 목표에 대한 믿음과 확언의 중요성

지금까지 여러 편에 걸쳐서 미라클 모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들이 생소하신 분들이 있는 반면에 이미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거나 한두 번쯤은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 시도한 경험이 있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에 이룬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점은 바로 아는 것을 실천했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달린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행동을 하게 만들거나 행동하지 못하게 만들까요?

그것은 바로 목적이 있는 삶을 살고 있는가 별다른 목표 없이 주변 환경(상황)이 이끄는 대로 살아가는가에 있습니다. 삶의 목표가 있다고 해도 목표에 대한 열정과 확신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를 것입니다.

미라클 모닝의 부록에는 ‘나를 이끈 다짐과 확신의 말‘이라는 부재로 지은이 할 엘로드의 목표와 다짐 그리고 확언의 말들이 나왔습니다. 그의 글들을 보게 되면, 그의 목표가 어떤 것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한 마음 자세, 열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알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알고 있고 원하는 것을 실천하기 위해 어떤 준비(계획, 마음자세, 실천방법 등)가 필요한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미라클모닝> 부록의 일부를 발췌해보았습니다.

————————————————
진정한 성공
가족을 사랑하고, 나의 일을 사랑하고, 나의 목표대로 살며, 모든 순간에 충실하고 매 순간에 감사하는 것

주요 목표
매일 나의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오직 그것들에만 집중해서 올해 안에 3~5가지 주요 목표를 이룬다.
1. 미라클 모닝>을 써서 출판한다! (나의 두려움을 극복하자! 미라클 모닝을 세상과 공유하는 것이 나의 책임이다!)
2. 코칭 고객들에게,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매일/매주 가치를 보탠다.

도약
올해를 나의 최고의 해로 만들고 내 삶을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기 위해 나는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나만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위험을 감수하고, 행동해야 한다. 나는 현재 나의 행동반경을 넘어서는 목표/프로젝트에 집중해야 한다.

미라클 모닝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살아 있는 본보기가 되고, 그 혜택을 소개하기 위해 미라클 모닝을 매일 충실히 실행할 것이다. 미라클 모닝은 내가 세상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고, 사람들은 이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을 최대한 빨리 완성해야 한다. 완벽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말고, 진정성에 집중하며, 나의 뛰어난 재능과 지혜가 샘솟을 수 있도록 무한한 지혜에 마음을 열 때, 나는 훌륭한 작가가 될 수 있다.

두려움과 걱정 극복하기
두려움과 걱정은 지능과 상상력의 낭비다. 오직 긍정적이고, 자기 확신적이며 자신감을 북돋는 생각만 하기로 한다. 지능을 사용해야 한다면 오직 멋진 일을 하는 모습만 상상하기로 한다. 더구나 두려워낳거나 걱정할만한 일은 문자 그대로 아무것도 없다. 왜냐하면 나는 언제나 배우고 성장할 뿐 실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잠들기 전에 읽는 확신의 말
미라클 모닝을 위해 필요한 모든 준비를 포함해서 나는 내일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일어날 시간을 결정했도, 알람시계는 방의 끝에 놓여 있으므로 그것을 끄기 위해서는 침대에서 나와야 하며, 일어난 뒤에 내가 할 일을 나는 구체적으로, 명확히 알고 있다. 나는 긍정적인 기대와 흥분으로 아침을 고대하고 있다. 왜냐하면 일찍 일어나 아침 습관을 실천할 때 내가 누리게 될 혜택을 아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미라클 모닝은 나를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을 쉽게 끌어당기고,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나는 내일 아침 __시에 일어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이번 주에, 이번 달에, 올해에, 그리고 나의 앞으로의 삶 동안 나의 목표들을 성취할 가능성을 월등히 높여주기 때문이다. 내가 내일 아침 제시간에 일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첫 째, 그렇게 하는 것이 나를 강하게 단련시켜 모든 면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고, 둘째, 나의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나의 삶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나의 하루는 곧 나의 삶이다. 나는 더 이상 나의 최선에 못 미치는 선에 안주하지 않겠다.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확신의 말
첫째, 나는 이 지구 상의 다른 어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성공의 비범한 등급을 성취할 가치 있고, 자격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지금 이 순간부터 나는 내가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성공의 등급을 쉽게 끌어당기고,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의 자기계발과 단련을 통해 100퍼센트 전념하여 노력할 것이다.

둘째, 그러기 위해서는 예전에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강도로 나의 목표들과 ‘옳은 일’ (쉬운 일의 반대 개념으로)에 기꺼이 전념해야 한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다. 나는 이 확신의 말을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그리고 가능하다면 자기 전에 잠자리에서 한 번씩 읽을 것이며, 내가 도달하고 싶은 곳에 이르기 위해 필수적인 것들을 오늘 당장 행동에 옮길 것이다.

셋째, 생략

넷째, 진정성과 진실성이 기반이 되지 않는다면 성공을 유지 할 수 없음을 나는 확실히 알고 있다. 따라서 나는 늘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염두에 두고, 이기적인 행동, 혹은 그 영향을 받는 사람들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지 않는 행동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서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돕겠다는 나의 의지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나를 돕도록 격려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는 절대로 성공을 가져다 주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믿고 나를 믿음으로써 다른 사람들도 나를 믿도록 할 것이다.

다섯째, 이 확신의 말들이 차츰차츰 나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주어 내가 독립적이고 성공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나는 이 말들을 하루에 한 번 큰 소리로 읽을 것이다. 오늘 그리고 앞으로도 매일, 나는 내 일생의 최고 하루를 만들어나갈 것이다.
————————————————

(출처 :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한빛비즈)

miraclem

“준비 중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는 마음의 준비다.”

-페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