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페달러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8년 12월 15일부터  12월29일까지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우선 설문에 참여해주신 페달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설문조사의 취지는 11월 페달앱 서비스가 새롭게 개편된후 페달러 여러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설문결과

1

지난 11월 서비스를 개편하면서 광고와 유료서비스를 추가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페달러 여러분에게 발생할 불편함과 유료서비스에 대한 부담감등을 예상하면서도 변화를 추구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설문의견을 토대로 최대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3예상대로 광고와 가격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해 주셨습니다.
지적해주신 불편함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알람이 상단에 계속 떠서 사라지지 않아요.”
–> 알람창이 상단에 떠 있을 때는 알람창을 위로 밀어올리면 사라집니다.

* “페달목록 순서를 변경하고 싶어요.”
–> 페달목록의 순서를 변경하실 때는 ‘오늘의 페달’ 페이지에서 페달을 누룬 상태에서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시키면됩니다.

기타 사용중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부분은 수정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4

페달앱이 더 좋은 보습으로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의견들을 남겨 주셨습니다.
한 번에 모두 반영할 수 없지만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5

2018년 12월 페달앱 설문조사 전체 결과 보기 

>>>  https://goo.gl/forms/5MjOwymdEFhZOuzs1

 

2018년 1월이면 페달앱 서비스를 시작한지 만 2년이됩니다.
페달앱을 출시할 당시 광고만큼은 넣지 않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개발자도 아닌 1인창업자 혼자서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 개발 당시부터  디자인,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의 일은 혼자 감당할 수 있었지만 프로그래밍만은 외주 용역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능을 개선하고 새기능을 서비스하는 것은 영세한 1인창업자에게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분의 의견을 신속히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계획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많은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어설픈 실력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페달앱과 콘텐츠들을 보며 안타까울 때도 많았습니다.
처음 계획은 당장 수익이 없더라도 무료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어느 정도 확보되면 그 후에는 어떤 식으로든 수익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기반위에서 서비스를 점차 발전 시킬 생각이었지만 능력이 부족한 탓으로 그러한 수준으로 페달앱을 성장시키지 못했습니다.

수익모델을 만들어 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 보았지만 확실한 대안을 찾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페달앱 생존을 위해 최소한의 수익이라도 발생시켜야 한다는 강박감이 있었습니다.
고민 끝에 쇼핑몰도 연계해보았지만 실패했습니다.
결국 페달앱을 처음 기획할 때 “광고만큼은 절대 넣지 않겠다” 던 결심을 깨고 광고를 넣게 되었습니다.

페달러 여러분의 깊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힘들거나 어려움이 있을 때 가장 큰 힘이 되어 준 것은 페달러 여러분들이 구글플레이에 남겨주신 리뷰 글들이었습니다.
페달러 여러분들의 리뷰글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볼 때마다 보람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페달앱은 여러분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페달을 밟으며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현실의 상황은 냉혹하고 어렵지만 페달은 결코 페달링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개선되어가는 페달의 모습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모든 페달러 여러분들의 새롭고 힘찬 페달링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