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53 _ 진정으로 소망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마음속에서 진정으로 소망하는 것을 얻는 핵심은 원하는 것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는 것이다.|
그것을 갈망하는 것도, 동경하는 것도, 고대하는 것도, 그리워하는 것도 아니며 그것을 생각하며 낙담하는 것도 아닌, 그것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는 것뿐이다.

일반적으로 소망을 갖게 되면 한편으론 곤란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무엇을 원하고 있으면 대개 나쁜 느낌이 드는데, 이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갖고 있지 않을 뿐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얻을 지에 대해 아주 막연하게 조차도 생각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바로 느낌을 바꾸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원할 때, 어떤 종류의 느낌이 생길 때까지 잠시 동안 그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을 집중해보자. 좋은 느낌이든 나쁜 느낌이든, 빨간 깃발이든 녹색 깃발이든 중요하지 않다. 그런 다음 그 느낌에 주의를 집중해 보는 것이다. 신나는 느낌이 아닌 침울한 느낌이 든다면, 흥분된 느낌이 아닌 실망스러운 느낌이 듣다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얘기이다. 원하는 것이 ‘결핍된 상태’를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반면 흥분이나 기분 좋은 느긋함을 느낀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
목적에 맞는 창조의 전 과정은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하서는 생각을 거두고 원하는 것에 생각을 맞춘 다음 ‘계속 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란 이런 상태까지 되었으면. 이제부터 해야 할 일은 우리가 원하는 것들이 어디에도 없는 것 같고 찾을 방법도 없는 듯이 보일 때라도 원하는 것에 대해 비참한 느낌이 아닌 좋은 느낌을 갖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생각할 때마다 가라앉는 느낌을 고조된 느낌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고조된 느낌을 갖는 순간 그에 맞는 진동을 함으로써 어디에도 원하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는 명백한 사실에 생각을 집중하면서 갖게 되는 가라앉는 느낌을 없앨 수 있기 때문이다.

(필요는 두려움에서 나오고 소망은 기쁨에서 나온다. 이둘은 진동 극의 양쪽 끝과 마찬가지이다.)

출처 : 여기가 끝이 아니다. , 린 그라본, 현대미디어

spirit5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