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clear

목표에 대한 명료함 2

명료함이 있을 때, 꿈은 이루어진다.

  작은 의혹이나 의심이 사라진 명료함은 우주가 그렇게 하기로 한 약속입니다.

모든 잡념이 사라지고 오로지 해야겠다는 신념 하나로 도전하는 목표들은 결국 이뤄집니다. 때로는 쉽게 납득이 안되는 기적 같은 일들도 일어납니다.

* 1978년, 아기가 사자 우리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아무도 사자 우리에 들어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아기 엄마는 눈물 흘리며 도와달라고 하지만, 아무도 엄두를 못 냅니다. 참다 못한 엄마는 철로 된 사자 우리를 부수고 아기를 구해냅니다. 이성적인 생각으로는 사자우리를 부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오로지 아기를 구해야만 한다는 명료함이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도록 만든 것입니다.

 * 미국 시카고의 ‘원더우먼’ 스토리.  자동차 수리공 데이비드 해리슨은 폭스바겐 밑에 들어가 자동차를 수리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차가 그의 목과 가슴 부위를 덮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절체절명의 순간 원더 우먼들이 나타났습니다.  4명의 여성들이 힘을 합쳐 자동차를 들어올린 것입니다.  여성은 TV 인터뷰에서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냥 정신 없이 들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예수님을  바라보며  물위를  걸었던  베드로, 하지만  세상의  바람을 보고 무서워  빠져가게  되고” <마 14:22~33>
베드로가 예수님의 도움으로 물위를 걸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물위를 걷는 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았습니다. 기적을 체험하고 있으면서도 마음에 의심을 품게되자 결국 물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 명료함이란 소망과 일체가 된 자신에 대한 확신입니다. “

위 사례들이 어쩌다 한 두 번 일어난 우연이라고
생각이 된다면 조금 다른 내용의 사례들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번 도 실패 한적이 없습니다. 단지 2,000번의 단계를 거쳐 전구를 발명한것입니다. ” (에디슨)

에디슨의 마음 속에 전구가 명료하게 존재하지 않았다면 에디슨은 2,000번의 과정을 인내하지 못하고 도중에 포기했을 것입니다.

에디슨의 2,000번 이상의 과정,
성공의 원동력이었던 99%의 노력을
가능게 한 것은 1%의 영감으로 떠오른
명료함이었습니다.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

조지 파커의 만년필

링컨의 노예해방

잉거솔의 1달러 시계

이들의 성공은 명료함이 있었기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이라 이야기할 때도 마음속에 명료함을 간직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룬 것입니다.

명료함이 가지고있는 당위성은 목표달성의 과정에 겪게되는시련과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합니다.

어차피 이뤄지기로 되어 있는 소망 앞에서는 단지 지나쳐 갈 과정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