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ga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2사분면 : 개인의 내면

켄월버의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2사분면은 개인의 내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
심리상태, 마인드, 마음자세 등 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마음자세가 올바르고 긍정적인 마인드 가지고 있을 때 행동하는 것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내적인 부분은 좋은 결과를 만들 뿐만 아니라 문제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간혹 내적인 문제가 직접적인 원인임에도 불구하고 외적인 부분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ad_eat

슬퍼서 먹게되고…
먹으니까 뚱뚱해지고…
그래서 슬퍼지고 또 먹게 되고…

예를 들면 스트레스가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만의 근본 원인이 스트레스를 해결할 생각은 하지 않은 채 다른 방법을 동원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닌 것입니다.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슬프거나 우울해지면 단것을 찾게 됩니다.
일본의 히데이야 교수는 우울증에 걸려 우울증 약을 복용하게 되면 체중이 2.3kg~6.8kg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는 사람은 과음이나 폭식으로 인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중감량법은 흔히 알고 있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운동만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모든 비만인들의 체중감량 비법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2사분면(개인의 내면)이 중요한 이유
좋은 결과, 목표 달성을 이루기 위한 위한 꾸준함과 열정, 긍정의 마인드는 도전에 있어 필수적인 사항이다.
문제의 근본 원인이 외적인 부분이 아니라 내적인 요인에 의한 경우도 있다. 내적인 문제로 인하여 외적인 행동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만 변화시켜서는 안되고 내적인 요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목표 달성을 위해 생각해볼 것

1)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의 해답이 내면에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본다.
2) 목표 달성을 위해 갖춰야 할 마인드는 무엇인가?

ios3312

&nbsp

intgral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