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acle_moring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 1_ 베스트셀러 “미라클 모닝”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주는 책!”
바로 ‘미라클 모닝’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미라클 모닝’의 지은이 할 엘로드는 자신의 역경(42만5천달러의 부채, 심각한 우울증, 최악의 건강상태)을 12개월만에 극복하고 성공하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을 ‘미라클 모닝’이라고 하였습니다.

미라클 모닝의 핵심 줄거리는  나태함과 안주함을 극복하고 원하는 직업적, 경제적, 개인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할 엘로드는 짧은 아침의 시간은 하루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그러한 하루하루가 인생 전체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이야기하며 다음과 같은 아침 습관을 따르도록 제시하고 있습니다.

miraclem
당신의 하루를 바꿀 수 있는 미라클 모닝의 6분(6가지) 지침
– 출처 :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한빛비즈

기적의 1분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그 순간을 음미하는 감사의 인사를 할 수도 있고, 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를 드릴 수도 있겠다. 어쩌면 명상을 택할 수도 있다.
침묵 속에 앉은 당신은 지금 그 순간에 충실해야 한다. 마음을 차분히 하고, 몸을 이완하고, 모든 스트레스가 녹아 없어지도록 한다. 그렇게 평화와 목적과 방향에 대한 감각을 발전시킨다.

기적의 2분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자신에게 진정한 능력을 상기시켜주는 글을 읽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노력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목적과 목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동안 진정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행동들을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 그 삶은 당신이 누릴 자격이 있는 삶이며, 이제는 그 삶이 가능하다는 것을 당신도 잘 알고 있다.

기적의 3분
눈을 감거나 비전보드를 보며 눈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본다.
상상의 대상에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포함시킨다. 완벽하게 돌아가는 하루, 일을 즐기고 있는 모습, 가족 혹은 중요한 사람과 미소 짓고 웃는 모습, 그날 성취하고자 했던 모든 것들을 쉽게 성취하는 모습을 그려본다. 그 모습이 어떨지 그려보고, 어떤 느낌일지 상상하며, 그것이 불러올 기쁨을 경험한다.

기적의 4분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적어보는 데 1분을 쓴다.
그러는 사이 당신은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영감을 받으며, 더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된다.

기적의 5분
자기 계발서를 한 권 뽑아들고 한 쪽이나 두 쪽을 읽는 데 기적과 같은 1분을 투자한다.
당신의 하루에 적용할 수 있고, 나아가 일이나 인간관계의 성과들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배운다. 더 잘 생각하고 더 잘 느끼고, 더 잘 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훈을 발견한다.

기적의 6분
마지막 1분은 일어서서 몸을 움직이는 데 쓴다.
제자리 뛰기를 해도 좋고, 팔 벌려 뛰기를 해도 좋다. 팔굽혀펴기나 윗몸 일으키기도 괜찮다. 핵심은 심장박동을 울리고, 에너지를 활성화해서 정신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다.

trees-1657824_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