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3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3사분면 : 타인의 내면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열심히 수행해도 주변의 도움이 없다면 원하는 것을 이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때로는 주변 사람들의 영향으로 성공과 실패가 갈리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문제 해결의 핵심이 내가 아닌 타인에게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통합적인 사고의 3사분면 – 주변 사람의 도움(마음) 얻기
켄웰버의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3사분면은 주변인의 인식이나 마인드에 관한 것입니다.
주변 사람과의 협조, 도움, 그들의 마음자세가 나의 목표 달성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team-1151248_640
– 체중관리를 위해 회식을 짧게 끝내고 싶지만 매번 2차, 3차를 강요하는 직장 상사가 있다면 다이어트는 힘들어질 것입니다.

– 매일 저녁 함께 술을 마시는 친구가 있다면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관리에도 빨간불이 켜질 것입니다.
​반면에 일과 후에 운동을 함께 하기로 한 동료가 있다면 다이어트가 좀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못 느끼지만 애인의 “살 좀 빼!”라는 말 한 마디에 체중감량에 성공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전교 1등을 하는 학생이 친구들에게 심한 왕따를 당하게 되면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기는 힘들어질 것입니다. 성적을 떠나 학교를 계속 다니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주변 사람들이 나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은 어떠한가?
2) 가족이나 직장동료 등이 나의 목표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생각은 어떠한가?

&nbsp

intgral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