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

IOS의 1사분면 : 개인의 외적인 부분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1사분면 

IOS의 1사분면은 목표달성을 위해 통제하고 관리해야할 개인의 외적인면과 관련된 부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개인의 건강상태, 행동방식, 시간관리, 교육/훈련, 생활스타일(수면, 식사, 음주, 흡연)등 목표달성을 위해 개인의 외적인 부분을 말합니다.

4qu2

체중감량이라는 목표를 예를 들어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1사분면을 적용 시켜보면 체중감량을 위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스스로가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1)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어떤 행동(노력)을 해왔는가(하면 좋은가)?

2) 체중감량을 위해 시간, 돈, 행동 등을 얼마나 투자하고 있는가?

3) 목표달성을 위해 줄이거나 중단할 일, 늘리거나 새롭게 할 행동은 무엇인가?

​식이 요법, 운동 요법, 운동을 하기 위한 시간을 할애하는 것, 휘트니스 등록하기, ​휘트니스 회원권을 끊기 위해 돈을 마련하는 것, ​일찍 취침하는 것, 야식 금지, 회식 자리 줄이기… 등이 해당됩니다.​

1사분면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목표달성에 있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들입니다. 개인의 의지만으로 쉽게 도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행동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목표달성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행동만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단편적인 생각은 실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행동만 하기보다는 목표달성과 관련된 2,3,4분면을 통합적으로 사고하여 목표달성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방법을 찾아내야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IOS의 2사분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내용

intgral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