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work

꿈을 실현시키는 방법은 항상 꿈을 생각하는 것

춘천에 닭갈비를 먹으러 가면 춘천의 거의 모든 닭갈비 가게 간판엔 원조란 단어가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장충동에 족발을 먹으러 간다거나 신당동에 떡볶이를 먹으러 가도 마찬가지이다. 물론 어떤 가게가 정말 원조인지 우리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세상의 존재하는 수많은 자기계발서 중에서 어떤 책이 원조인지 우리는 알 수 있다. (가장 먼저 발매된 책이 원조일 테니) 바로 It Works란 책이다.

책의 내용은 상당히 짧다. 양이 너무 적어 원문으로된 영문을 수록했음에도 불구하고, 50페이지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책의 내용은 단순하며, 꿈꾸는 다락방이나 시크릿 같은 다른 자기계발서들이 하는 이야기를 동일하게 담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1n4

※ 꿈이 작동하는 방법

누군가에게는 이 책의 내용이 뜬구름 잡는 이야기로 치부할 수도 있지만, 책은 꽤 논리적으로 꿈을 이루는 방법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날씬한 몸을 갖는 꿈을 항상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식탐을 줄인다던가 살빼는 방법을 찾아 운동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하게 되어 정말 날씬한 몸을 갖게 된다거나, 부자가 된다는 꿈을 정말 절실하게 원하면 돈을 버는 방법을 항상 생각하고 노력해서 언젠가 큰 돈을 버는 기회를 잡아 꿈을 이룬다는 것이다.

물론 꿈이 안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자기 스스로가 그 꿈을 정말로 원하지 않거나 허무맹랑한 꿈일 때 스스로 그 꿈을 버리고 다른 꿈을 꾸게 된다는 것이다. 갑자기 궁금해진다. 지금 내가 꾸는 꿈은 이루어 질 꿈일까? 수정되어야만 하는 꿈일까?
[출처] [It Works] 꿈을 실현시키는 방법은 항상 꿈을 생각하는 것| 작성자 신정, www.storyblog.kr

i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