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2

IOS(Integral Operating System)의 2사분면 : 심리상태, 마인드셑(Mindset)

IOS의 2사분면은 목표 달성과 관련된 개인의 심리상태나 마인드와 같은 내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비만의 원인이 단지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을 안 하기 때문이라는 표면적인 부분에만 포인트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왜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은 안 하게 되는지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개인의 내면에서 원인과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슬프거나 우울할 때 단것을 찾게 된다는 여성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은 만화입니다.

view_img

슬퍼서 단것을 먹게 되고 먹으니까 살이 찌고, 살이 찌니까 다시 슬퍼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인체는 단것을 찾게 됩니다.

또한 히데이야 교수는 우울증에 걸려 우울증 약을 복용하게 되면 체중이 2.3kg~6.8kg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경우 음식을 조절하고 운동을 한다고 해서 비만의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는 사람은 과음이나 폭식으로 인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qu2

​체중감량 법은 흔히 알고 있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비만의 원인이 신체적인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흔히 생각하는 칼로리섭취와 운동의 문제 외에 다른 곳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

또한 살을 빼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어도 실천할 열정, 의지가 부족하면 아무 소용없게 됩니다. 근본적으로 마음 자세부터 고쳐야 체중감량도 가능하겠지요.
다이어트뿐만이 아니라 이루고자 하는 모든 목표는 우리의 내면(정신, 심리, 마음자세)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1) 문제의 해답이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부에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본다.

2) 목표 달성을 위해 갖춰야 할 마인드는 무엇인가?

 

지난 내용

 

intgral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