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1

행동은 느낌으로 완성된다.

생각과 느낌은 다르다
많은 사람들은 ‘열심히’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하려고 합니다. 생각으로 행동을 통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만으로 행동을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작심삼일에 빠져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생각했던 많은 일들이 제대로 실천이 안되는 이유는 바로 느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느낌은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영상에서 단어가 뇌의 특정 부위를 자극해 자신도 모르게 행동하게끔 만든다고 한 말은 결국, 단어가 주는 느낌이 뇌를 자극해서 행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좋다, 나쁘다, 희망적이다, 즐겁다, 행복하다, 불행하다, 기쁘다,…
모든 느낌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잠들기 전 나는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가? “
” 아침에 일어나면서 느끼는 첫 느낌(생각)은? “

feelgood‘느낌’이 원하는 결과를 완성한다
원하는 결과를 완성하는 완성하는 3요소는 생각, 행동, 느낌입니다.
생각 – 목표, 계획
행동 – 목표 달성 과정, 노력
느낌 – 목표 및 과정에 대한 감정

목표를 향해 열심히 행동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에 대한 열정과 믿음, 자신감, 활력, 만족 등, 느낌이 없다면 행동은 힘들고 결국 지속되지 못할 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생각만큼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때의 느낌과 좋은 결과를 내고 있을 때의 느낌은 전혀 다를 것입니다.happiness-824419_640

우리는 느낌을 선택하고 만들어 낼 수 있다
상황이나 환경에 의해 느낌이 따라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상상에 의해 느낌을 만들어내고 의지에 의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느낌을 활용하는 것도 훈련을 통해 능숙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부터 좋은 느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떤가요?
잠들어 있는 좋은 느낌을 깨워보세요.
그렇게 쭉~ 기분 좋은 나날들을 만들어가요.

좋은 느낌

희망

용기

자신감

활력

기쁨

건강

사랑

아름다움

행복

만족

감사
.
.
.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좋은 느낌  #행복  #원하는 것을 얻는방법  #원하는 결과를 얻는 방법  #느낌  #느낌의 중요성  #감정의 중요성  #생각과 느낌 #생각과 감정  #행동의 완성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