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 3 _ 하루의 흐름을 정하는 방향키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 <원칙 있는 삶>, 스티브 –

미라클 모닝의 저자 할 엘로드는 기상의 성공, 마인드셋, 자기계발, 운동 등의 6가지 과제를 6분간의 아침 시간에 실시함으로써 하루의 흐름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작은 성공으로 시작한 아침이 기적을 만들어낸다.

– 아침 잠자리 정돈의 중요성 –
아침에 일어나면 시간에 쫓겨 자고 난 자리를 정리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찮게 생각하는 작은 행동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은 적지 않습니다.

아침에 자신이 자고 난 이불이나 침대를 잘 정돈해야 하는 이유를 미국 네이비 실 장교가 알려줍니다.

아침에 일어난 후 침대를 정돈하는 것은 일상적인 간단한 과업이었습니다.
네이비 실 훈련을 하는 동안 저희는 매일 아침 침대를 완벽히 정리하라는 요구를 받았습니다.
진정한 전사, 험난한 전투로 다져진 SEAL 대원이 되길 열망하고 있었던 사실을 고려한다면 그것은 우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작은 행동의 지혜는 여러 번 입증되었습니다.

goodbed
매일 아침 자고 난 자리를 정리한다면 여러분은 그날의 첫 과업을 완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뿌듯함과 다음 과업들을 수행할 용기를 줄 것입니다.
하루의 일과가 끝난 후에는 완수된 과업의 수가 하나에서 여럿으로 변해있을 것입니다.
침대를 정돈하는 일은 또한 일생의 사소한 일조차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우쳐줍니다.
작은 일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큰일 역시 절대 제대로 해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비참한 하루를 겪었다면
여러분은 집에 돌아와 정돈된 침대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정돈된 침대가 여러분에게 내일은 더 나을 것이라고 격려를 해줄 것입니다.
그러니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침대 정돈부터 시작하십시오.

평범했던 아침 시간을 바꿈으로써 삶의 기적은 시작됩니다.

의식분야의 석학 켄웰버는 모든 의식 상태는 저마다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사람의 모든 의식은 느낌으로 구체화되고 그에 맞는 활동적인 구성요소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즉 의식에 따라 신체(생체)가 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참고 : 존재감(의식)의 중요성 => 링크

결국아침에 어떤 의식과 느낌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하는가에 따라 하루의 활동적인면이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