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er

영원한 승리자

사람들은 스포츠에 열광합니다.
현대의 모든 스포츠는 순위를 가리는 경쟁 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에서든 1위의 자리에 오르기만 하면 부와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를 가린다는 것은 사람들의 열정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arm-wrestling-567950_640
하지만 스포츠의 흥행 뒤에는 보이지 않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승자독식의 스포츠가 결과만을 중요시하는 풍조를 만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승패와 순위에 대한 가치만 인정해주는 세상에서 ‘과정’이 주는 값진 가치는 점점 자리를 잃어갑니다.

boxing-555735_640

1위의 단상에 오르지 못한 많은 은메달리스트는 눈물을 흘립니다. 순위와 상관 없이 이미 훌륭한 존재라는 사실을 잊고 패배자가 된 슬픔이 가득합니다.
모든 2인자들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금메달을 목에 두르지 못해도 결승이나 예선에 들지 못했어도, 우승자 못지않은 기쁨을 느끼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참가하는 데 의의가 있다’는 올림픽 정신이 그들을 그렇게 만든 것이 아닙니다.
1위의 자리를 내주거나 시상식 단상에 오르지 못했어도, 자신의 결과에 만족하고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이유는 ‘과정’이 주는 가치와 행복을 알기 때문입니다.

과정의 가치를 알고 결과에 만족할 수 있다면 그는 영원한 승리자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이 도전하는 일에서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승리자가 되는 비결은 결과가 아닌 나의 선택에 달린 것입니다.

winner2

 

#스포츠  #승자와 패자  #스포츠 경쟁  #영원한 승리자  #영원 한승리자가되는법 #승자독식

 
y_pedal_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