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time

정리하고 폐기하라.

정리정돈은 시간관리의 기초입니다.
주변 환경이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폴더 정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필요 없는 파일들이 많이 저장되어 있다면 원하는 파일을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 수밖에 없습니다.
주변이 난잡하면 물건을 찾느라 고생을 합니다. 사무실 책상이나 주변이 정리 정돈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필요한 물건을 못 찾아 일 처리에 지장을 초래할 수밖에 없습니다.

shelf640시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사람일수록 책상 서랍은 어지럽고, 컴퓨터 폴더와 파일들은 뒤죽박죽, 그 외 주변이 혼란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요 없는 물건을 바로바로 폐기한다면 시간관리에 용이합니다.
쓰지도 않을 물건을 집안 이곳저곳에 쌓아두면 정리 정돈과 처서를 하는데 애를 먹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어지럽고 혼돈스러울수록 청소나 정리정돈은 더욱 하기 싫어집니다.

결국 필요 없는 물건은 바로바로 버리거나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는 것은 시간을 버는 일입니다.

서랍, 옷장, 냉장고, 창고 등 집안 이곳저곳을 차지하고 있는 쓸모없는 물건들을 폐기하세요.
사용하지 않으면서 아까워서 고이 모셔둔 물건들이 있다면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세요.

통상 6개월 이상 쓰지 않은 물건은 대부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니다. 그런 물건은 이미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필요한 사람에게 건네주세요.

garbage-bag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공간만 차지하고 있다면 혼란스럽습니다.
버리는 일만 잘하면 정리의 반은 끝난 것입니다. 청소하거나 정리하는데 많은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필요 없는 물건을 폐기하고 주변 정리정돈을 잘할수록 시간관리는 잘 될 것입니다.

 
y_pedal_900